본문 바로가기

축구칼럼/칼럼

"코로나 사태로 중단 된 프리미어리그" 가장 올바른 대책은?

-리그 우승을 앞 둔 리버풀-

올시즌 리버풀은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며 리그 우승 컵을 거머쥐기 직전까지 가고 있었다. 그러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리버풀의 우승을 가만히 보고만 있지 않고 있다. 중국으로 시작해 아시아를 넘어 이제는 유럽까지 전 세계적으로 퍼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축구 뿐만이 아닌 모든 스포츠 종목에게 피해를 주고 있는 상황이다.

시즌 무효화?
현재 코로나 버이러스가 퍼지고 있는 상황을 놓고 봤을 땐 리그 무효화도 가능성이 없는 얘기는 아니다. 그만큼 사태가 전례에 없을 만큼 심각하다는 것이다. 리그 9경기를 남겨둔 시점에서 시즌 무효화 라는 것도 가능성을 열어두고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 현재 시점이다.

하지만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은 시즌 무효화는 그렇게 쉽게 이뤄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대로 시즌이 무효화 되버린다면 유럽 대항전을 나갈 팀들은 어떻게 정 할 것이며 또한 강등 당하는 팀들과 잉글랜드 챔피언쉽에서 승격 하는 팀들을 어떻게 해결 할 것인지 마땅한 대책이 없기 때문이다.

이대로 시즌 무효화가 된다면 가장 반발이 심할 팀들은챔피언쉽에서 승격권에 들어와 있는 팀들과 우승을 앞둔 리버풀이 될 것이다.

다음 시즌을 위해서라도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은 코로나 사태가 좀 진정이 된 후에 남은 경기 일정을 타이트하게 해서라도 시즌을 마무리 지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리그" 이대로 종료?
만약 이대로 프리미어리그 종료 한다면 리버풀 입장에서는 전현 상관이 없을 것이다. 어차피 리그 2위 맨시티와의 승점 차이는 무려 25점이나 되는 상황에서 리그 우승은 이변이 없는 한 우승이다. 하지만 현재 치열한 강등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강등권 팀들과 유럽 대항전에 나가기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는 상위권 팀들의 경쟁이 올 시즌 유독 치열한 만큼 이대로 리그 종료를 선언 한다면 리버풀 외에 팀들의 반발이 매우 클 것으로 보인다.

현재 리그 16위 부터 19위 까제 승점차는 불과 2점차이 뿐이다.(16위 웨스트햄 27점, 17위 왓포드27점, 18위 본머스27점, 19위 아스톤빌라25점) 강등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이대로 리그가 종료 된다면 강등권 팀들의 반발이 심할 것이다.

현재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에 있는 팀들 또한 강등권 팀들 못지 않게 치열한 경쟁 중이다. 4위부터 7위까지의 승점 차이는 1경기, 2경기에 충분히 뒤집힐수 있는 승점 차이로 매우 치열한 상황이다.

이대로 시즌이 종료되어 챔스 진출권에 있던 팀이 진출을 못하게 되거나 강등권에 있던 팀이 강등 탈출 할 수 있었으나 이대로 강등을 당흐게 된다면 이 팀들은 결과를 남득하기 아려울 것 이다.

현재로써는 어떤 방법이든 완벽한 해결 방법은 없을 것으로 보이나 코로나 사태가 하루빨리 진정되서 다시 프리미어리그가 시작되었으면 좋겠다.

 

 

 

제가 한 2달간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글을 포스팅 하지 못 했었습니다. 앞으로도 제가 많은 포스팅은 못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될 때 틈틈히 글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 글 쓰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글의 잘못이나 개인 의견 있으신 분들께서는 댓글로 부탁 드립니다. 수정하고 다음 글 올릴 때 의견 반영하여 게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