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 중인 포그바-
맨유는 올시즌을 치르며 포그바의 창의적인 패스와 플레이들이 그리운 경기들이 있었다. 그 대표적인 예는 맨유가 패배를 했던 경기들이 였다. 본머스, 웨스트햄, 뉴캐슬, 크리스탈 팰리스 상대로 맨유는 승리를 못 챙겼는데 그 이유는 맨유가 지공 상황에서 플레이가 너무 단조롭다는 것이다.
맨유의 공격 역습과 속공에는 능하지만 지공 상황에서는 다양한 공격패턴과 부분전술이 부족해 득점 찬스를 쉽사리 만들어 내지 못하며 답답한 경기 흐름을 이어 가다가 상대의 역습을 맞고 실점하며 패배를 하는 경기를 앞선 패배했던 4경기에서 보여주었다.
맨유가 패배했던 경기에서 포그바가 있었더라면 답답했던 맨유 공격은 확실히 달랐을 것이다. 경기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능력을 지닌 포그바의 플레이가 확실히 맨유의 공격에 도움이 됐을 것이고 지공 상황에서 단조로운 맨유의 공격에 윤활유 같은 역할을 해줬을 것이다.
이 같이 포그바의 능력이 필요한 맨유지만 저번 맨시티와의 경기나 토트넘,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포그바가 경기에 출전을 했을 때 우려스러운 부분은 충분히 있다. 포그바는 재능이 있고 팀의 경기력이나 수준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선수지만 맨시티, 토트넘, 리버풀과 같은 경기에서는 수비적인 부분이 매우 중요하고 헌신적인 마인드가 필요한데 포그바는 공격에서 수비로 전환하는 속도가 늦고 간혹 위험 지역에서 무리한 플레이를 했다가 볼을 빼았겨 팀을 위기 상황에 빠트리기도 한다.
포그바가 지닌 장점은 월드 클래스 이지만 단점으로 꼽히는 부분에 있어서는 항상 골머리가 앓는다. 포그바가 지니고 있는 능력을 극대화 하기 위해는 주변 동료들의 많은 희생을 필요로 하는데 현재 솔샤르 감독은 아직 까지 포그바를 제대로 활용 할 방법을 찾지 못 했다. 이전 무리뉴 감독 때도 그랬다.
포그바가 곧 부상에서 복귀를 하는데 솔샤르 감독은 포그바를 제대로 활용 할 수 있을지, 포그바는 현재 솔샤르 감독의 전술에 얼마나 녹아 들지에 대한 부분이 올시즌 맨유가 챔스권을 향해 전진하느냐 못 하느냐가 달린 중요한 부분이 돼겠다.
저의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 글 쓰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글의 잘못이나 개인 의견 있으신 분들께서는 댓글로 부탁 드립니다. 수정하고 다음 글 올릴 때 의견 반영하여 게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