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칼럼/칼럼

축구선수의 자기관리 중요성

축구선수에게 자기 관리란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왜냐하면 부상과도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선수 생활을 유지하고 이어나가는 과정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실제로도 자기 관리를 안한 선수들 보다 자기 관리를 철저하게 했던 선수들이 선수 생활을 더 오래 길게 이어 나갔다. 그리고 자기 관리가 철저한 선수들을 보면 부상 또한 쉽게 당하지 않으며 좋은 경기력을 꾸준히 유지하는 공통점들을 볼 수 있었다. 


축구선수가 개인운동을 게을리 하지 않고 술과 몸에 좋지 않은 음식을 멀리 하는 것도 자기 관리이지만 자기 관리를 하는 것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사생활이 아닐까 싶다. 역대 수 많은 재능 넘치는 젊은 축구 스타들이 갑자기 많은 돈이 생기며 술과 여자, 유흥에 빠지며 한순간에 몰락 하는 선수들의 사례는 한두 사례가 아니다. 그만큼 사생활은 축구 선수뿐만 아니라 다른 스포츠 선수들에게도 깨끗한 사생활은 선수 생활을 꾸준히 이어 나가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젊었을 때 아무리 잘나고 뛰어나도 자기 관리와 사생활 적으로 문제가 있다면 그 선수는 내리막 길을 걷게 되는 걸 많은 사례들이 증명을 해준다.  


스타 선수들의 선수 경력과 경기력의 지속성은 결국 성실한 자기 관리에서 나오는 것이 아닌가 생각을 한다. 메시와 호날두가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로써 10년 동안 최고의 위치에서 내려오지 않고 유지를 할 수 있었던 것은 화려한 모습 뒤에 이들이 노력한 철저한 자기 관리가 있었기 때문이다.


-탄탄한 몸을 보유한 메시-

메시는 노력을 별로 안한다는 이미지가 굳게 박혀 있지만 메시 또한 호날두 못지 않게 개인 보강 훈련을 따로 한다. 또한 부상 당하지 않기 위해 웨이트 트레이닝을 꾸준히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작지만 메시가 상의 탈의를 잘 안해서 모르겠지만 작지만 탄탄한 몸을 보유하고 있다.


-자기관리의 대명사 호날두-

호날두는 그 누구나 알 듯 자기 관리의 대명사다. 철저한 식단 관리와 개인 훈련을 게을리 하지 않고 꾸준히 유지 하는 것으로 매우 유명하다. 호날두의 전 소속팀과 현소속 팀 팀동료 선수들의 증언이 호날두가 성실히 자기 관리를 한다는 사실의 주장을 뒷 받침 해준다. 호날두는 개인 스태프만 10명이 넘는다고 한다. 개인 트레이너, 주치의, 요리사, , 물리 치료사 등 자신의 몸을 위해서 라면 아끼지 않는 그의 노력이 10년 넘게 최고의 퍼포먼스를 유지 할 수 있었던 비결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한다.


자기 관리를 잘하는 것도 축구선수가 갖춰야 할 능력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동시에 어떻게 보면 제일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한다. 



저의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 글 쓰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글의 잘못이나 개인 의견 있으신 분들께서는 댓글로 부탁 드립니다. 수정하고 다음 글 올릴 때 의견 반영하여 게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