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칼럼/칼럼

지금의 호날두를 있게 한 "자기관리 비법 15가지"

-자기관리가 철저한 호날두-

호날두가 유벤투스로 이적을 한 뒤로부터 예전 만큼의 기량을 보여주고 있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아직 까지 호날두를 넘어선 선수는 리오넬 메시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자기 관리를 하는 부분에 있어서 메시와 비교를 했을 땐 메시보단 그래도 호날두가 더 철저한 선수임에는 틀림 없다고 본다. 


독하고 철저한 자기 관리가 지금의 호날두를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한 매체의 인터뷰에서 호날두가 밝힌 자기 관리를 잘하는 비법 15가지를 공개 했었다. 



1. 몸을 단련하는 만큼 마음도 단련하는 법을 배워라. 정신력은 체력만큼 중요하며 목표 성취에 큰 도움이 된다.


2. 절제하고 끊임없이 동기부여를 하자. 스스로에게 엄격해지는 것도 중요하다.


3. 목표를 설정하자. 이는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앞으로 나아가게끔 한다.


4. 파트너와 함께 운동하는 것은 아주 좋은 방법이다. 경쟁심도 생기고 스스로를 독려하게 한다. 비슷한 수준의 파트너라면 서로의 운동을 도와줄 수 있을 것이다.


5.적절한 수면은 중요하다. 나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난다. 특히 경기날에는 더 그렇다. 적절한 수면은 근육이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


6. 충분한 워밍업으로 부상을 방지하자. 우리 팀의 경우 워밍업으로 몇 바퀴를 뛰게 하고, 스트레칭과 심장 강화 운동 등을 한다.


7. 여러 운동을 섞어서 하자. 런닝 머신과 웨이트 트레이닝을 함께 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는 몸 전체에 자극을 주고 힘과 스태미나를 동시에 기를 수 있다.



8. 높은 강도로 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높은 강도의 운동은 혈액 순환이 되게 하고 스태미나를 길러준다. 우리 팀의 경우 훈련에서 단거리 전력 질주를 상당히 많이 한다.


9. 카디오 세션은 근지구력이나 스태미나, 그리고 근육을 선명하게 하는데 중요한 운동이다. 한 번에 30분 정도로 하고 점점 횟수를 늘려라.


10. 운동할 수 있는 곳이면 어디서든 운동하라. 자기 전이나 일어난 후 침대에서 복근 운동을 할 수 있다. 이것이 습관화되면 아주 쉬울 것이다.


11. 좋은 운동은 좋은 식단과 함께한다. 나는 고단백질 식사를 한다. 통밀로 만든 탄수화물 식품과 과일, 채소를 즐기며 설탕이 들어간 음식은 피한다. 생선도 자주 먹는데, 구이로 된 요리만 먹고 항상 샐러드를 곁들인다.


12. 갈증을 피하자. 물을 마시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물론 술도 피해야 한다.


13. 규칙적으로 식사하자.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면 꾸준히 에너지를 공급하는 것이 증요하다. 난 때로는 소식으로 6끼를 먹기도 하는데, 이는 항상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이기 위해서다.


14. 음악을 들어라. 이는 주변의 소음을 차단해 집중력을 높여준다. 난 힙합과 레게 음악을 주로 듣는다.


15. 평온하라. 운동이 가장 중요하다고 해도 평온함을 유지 하는 것이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최고가 되도록 돕는다. 난 가족과 친구들과 주로 시간을 보내며 항상 긍정적인 마음을 갖기 위해 노력한다.


호날두가 최근 들어 인성 논란 노쇼 논란으로 한국 축구팬들에게 미운털이 박혔지만 10년동안 최고의 퍼포먼스를 유지 하기 위해 스스로를 절제하고 자기 자신을 관리 했던 호날두의 노력은 인정 해야만 한다.    



저의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 글 쓰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글의 잘못이나 개인 의견 있으신 분들께서는 댓글로 부탁 드립니다. 수정하고 다음 글 올릴 때 의견 반영하여 게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